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관리

[티스토리] 댓글 자동 펼치기 & 댓글 달기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 인간대표 입니다.




티스토리 댓글은 기본이 닫혀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의 댓글을 원치 않는데도 볼 수가 있기때문에

기본 설정이 닫힘모드 인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그게 기본이 맞는데...


댓글이 좀더 달리기를 원하는

블로그 운영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댓글이 펼쳐져 있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그래야 방문자 입장에서 내가 댓글을 달았을 경우

글쓴이가 댓글에대한 답글을 달아줄거라는 생각이 들고,

댓글작성폼에 접근하는 과정이 줄어서

좀더 원활한 댓글 작성이 이루어 지는거 같습니다..


얼마전 제 지인 예로 들자면...

티스토리는 댓글 작성하는기능이 없냐고 물어보았는데...

제가 'comment'라는 영문 글자를 클릭하면

작성할 수 있다고 알려준 예가 있습니다..


이토록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아무튼 사설은 이만접고 ㅋㅋ

본론으로 ㄱㄱㄱ~~




1.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



 - 자신의 블로그 상단 [My]버튼 클릭

 - [관리]버튼 클릭





2. 댓글 펼침 항목체크!!



- 좌측 메뉴중에 '화면설정' 클릭

- 우측 상단 탭중에 '화면출력' 클릭

- 블로그화면 -> 펼침설정 -> 댓글 펼침 체크!!

- 하단 [저장]버튼 클릭



 참 쉽죠잉~ ㅎㅎ





아래는 제 지인처럼 티스토리 댓글기능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댓글달기!!



- 위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Comment' 문구를 클릭하면

댓글을 펼치고, 닫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끝~~ㅎㅎ









서이추 항상 환영입니다^_^

이상 인간대표 블로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