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요리

[냉장고를 부탁해] 냉부 100회 특집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 인간대표 입니다.



평소 항상 챙겨보던 JTBC의 '냉장고를 부탁해'가

저번주 월요일에 100회를 맞이하여 초청쉐프 4명을 초대하였습니다.



기존 쉐프들과 초청쉐프들간의 불꽃튀는 전쟁!!

원래 바로 포스팅하고, 요리도 만들어볼까했는데...

이래저래하다보니 ㅋㅋㅋ

네~ 그렇죠뭐 ㅎㅎ




대진표만봐도 그때의 그 엄청난 요리들이 생생하게 기억되네요ㅎ


제가 엄청좋아하는 재료와 주제라서 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바로

고등어와 튀김

ㅎㅎㅎ

제가 그요리들을 만들어 먹을생각하니 설레네요~ㅎ


전에 정호영쉐프의 '그랜드파더 젠틀롤'을

혼신의(?) 힘들다해 만들었지만 실패 ㅠ_ㅠ

그래도 처음한것 치곤 먹을만 했습니다 ㅋㅋ

포스팅하려고 찍어뒀는데... 다음에 짧게 포스팅하는걸로하고,


오늘의 100회특집 포스팅 다시가볼게요~


사실 제가 요리해보려고 레시피 모으는거에요 ㅋ




냉부 100회 예고편








간단하게 초청쉐프 이력보시고

바로 대결요리들 소개할게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들 이력들이 어마 어마 하네요~

1세대 스타쉐프 레이먼 킴부터

예전에 쿡가대표에서 얼굴을 알린 대가 이연복쉐프의 제자 최형진 쉐프,

최현석 쉐프 주방에서 일할뻔한? 최현석의 뒤를 이을 이탈리안 이재훈 쉐프

마지막으로 김풍의 자리를 위협하러온 배우 김민준!! ㅋㅋ




일단 첫대결!!


인피니트 성규의 첫번째 요리 주제 '내꺼하자~ 고퀄리티 밥상'


최현석의 고등어 요리 VS 이재훈의 리조또





일단 도전자 이재훈의 나비효과!!





이재훈-나비효과 영상


<이재훈 - 나비효과>

● 재료


오징어, 전복, 명란젓, 멸치볶음, 두부, 조미김, 인스턴트 맛조개국, 깻잎장아찌,
마늘, 양파, 대파, 달걀, 화이트와인, 즉석밥, 밀가루, 전분,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고추냉이

● 조리방법

1. 마른 팬에 으깬 통마늘과 채 썬 양파, 잘게 썬 대파를 넣고 볶는다. 

2. 전복을 손질해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적당한 크기로 썬 전복과 명란젓을 채소를 볶던 팬에 넣고, 화이트와인을 부어 함께 볶는다.

4. 볶던 재료에 인스턴트 맛조개국과 물을 넣고 끓인다.

5. 4에 즉석밥을 넣고 끓여 전복명란리소토를 만든다.

6. 볼에 밀가루, 전분, 잘게 다진 멸치볶음, 조미김을 넣는다.

7. 6에 올리브오일과 물을 넣고 섞어 튀일반죽을 만든다.

8. 마른 팬에 튀일반죽을 얇게 붓고 굽는다.

9. 핸드블렌더에 적당한 크기로 손질한 오징어와 두부, 소금, 후추, 
고추냉이, 양파, 깻잎장아찌를 넣고 갈아 튀김반죽을 만든다.

10. 튀김반죽에 밀가루를 넣고 섞은 뒤, 적당한 크기로 뭉쳐 겉에 밀가루를 입힌다.

11. 밀가루를 입힌 튀김반죽에 달걀물>잘게 부순 라면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다.

12. 오징어라면튀김을 끓는 기름에 튀겨낸 뒤, 건져서 오븐에서 다시 한 번 굽는다.

13. 구운 튀일을 꺼내 한 김 식힌다.

14. 접시에 전복명란리소토를 담는다.

15. 리소토 위에 오징어라면튀김을 올린다.

16. 튀김 사이에 튀일을 꽂아 나비 날개 모양을 만든다.




리조또를 먹어보지 않아서 정확히 무슨 맛인지 예상은 안되지만..

전복죽 맛일거 같네요 ㅎㅎ

플레이팅은 역시 쉐프라 멋스럽네요~


일단 쌀을 좋아라 하지 않기 때문에 패스~ ㅋㅋ






최현석 - 청고마비





최현석-청고마비 영상


<최현석 - 청고마비>

● 재료


고등어, 청포도, 사과주스, 레몬, 대파, 다진 생강, 버터, 소금, 후추, 밀가루

● 조리방법

1.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썬 뒤, 소금간을 한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소금으로 간 한 대파를 굽는다.

3. 볼에 사과주스, 생강즙, 다진 생강, 레몬즙을 넣은 뒤, 면보에 걸러 끓인다.

4. 3에 레몬껍질을 갈아 넣고, 버터를 넣어 사과생강소스를 만든다.

5. 고등어의 잔가시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 뒤, 소금과 후추로 간 한다.

6. 간을 한 고등어에 밀가루를 묻히고 기름을 두른 팬에 굽는다.

7. 청포도를 반으로 썰고 얇게 슬라이스한다.

8. 구운 고등어 위에 얇게 슬라이스한 청포도를 비늘처럼 덮는다.

9. 접시에 구운 대파를 담는다.

10. 구운 대파 위에 청포도를 올린 구운 고등어 올린다.

11. 사과생강소스를 따로 담아낸다.





플레이팅 예술이네요~

비늘이 없는 고등어에 청포도를 앏게 썰어 비늘을 달아주었네요.

또한 검은색 옹기 위에 초록색 깍뚝썰은파

그 위에 하얀 뱃살을 드러낸 고등어와 연초록 포도알갱이

환상적인 색의 조화!!

작품이네요 작품!!


한국의 여백의 미를 잘살린 플레이팅 멋스럽네요~



고등어와 버터의 조합~

평소 고등어 요리와 버터를 좋아하기 때문에

꼭 해먹어봐야겠네요 ㅎㅎ





과연 첫 방어전 결과는?




최현석 승!!

냉부는 강하다!!

홈팀 방어전을 무난히 승으로 올린 최현석~

허세는 허세고

요리 만큼은 실력인듯 ㅎㅎ





다음은 제가 엄청 좋아하는 튀김요리대결!!

으흐흐흐~



도전자이자 제자인 최형진-황금탕수육





최형진 - 황금탕수육 영상


<최형진 - 황금탕수육>

● 재료


돼지목살, 청포도, 사과, 견과류, 복분자즙, 양파, 대파, 고추, 레몬, 
다진 생강, 밀가루, 전분, 식용유, 간장, 식초, 설탕

● 조리방법

1. 돼지목살을 칼 옆면과 칼등으로 두드려 부드럽게 만든다.

2. 부드럽게 만든 돼지목살을 길쭉하게 썬다.

3. 견과류를 으깬 뒤, 볼에 담아둔다.

4. 볼에 밀가루:전분:으깬 견과류(2:5:3)를 담는다.

5. 4에 물과 식용유를 넣어 반죽해 튀김옷을 만든다.

6. 손질한 돼지목살에 튀김옷을 입힌 뒤, 기름에 튀긴다.

7. 손질한 양파, 레몬, 대파, 고추, 사과를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채소과일육수를 끓인다.

8. 양파를 가늘게 채 썰고, 청포도를 잘게 자른다.

9. 채 썬 양파와 잘게 썬 청포도를 마른 팬에 볶는다.

10. 끓이던 채소과일육수에 생강즙, 복분자즙을 넣는다.

11. 간장:식초:설탕:채소과일육수(1:2:2:5)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12. 볶은 양파와 청포도를 볼에 담아 식힌다.

13. 소스를 끓이다가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14. 탕수육을 접시에 담고, 볶은 청포도와 양파를 얹은 뒤 소스를 따로 담아낸다.






두말하면 잔소리 전국민이 다 좋아하는 탕수육!!

평소 많이 먹기에 기대 않하지만

요리가 나오면 또 그 맛이 기대되는 탕수육~~


특히 이연복의 제자라 더욱 기대되는 저 맛

먹고싶다....


깔끔한 플레이팅에

입자가 살아 숨쉬는 튀김옷!!


차기 중식대가 예약이요~~




대망의 냉부 최고의 공식 대가!! 이연복 - 오삼튀김





이연복 - 하룻강아지 복 무서운 줄 알고 오삼(오삼튀김) 영상


<이연복 - 하룻강아지 복 무서운 줄 알고 오삼>

● 재료


삼겹살, 오징어, 명란젓, 케첩, 허니머스터드, 달걀, 양파, 대파, 마늘,
소금, 후추, 밀가루, 전분, 식용유, 고춧가루

● 조리방법

1. 핸드블렌더에 적당한 크기로 썬 삼겹살, 달걀물, 소금, 후추를 넣고 갈아 볼에 담아둔다.

2. 양파를 잘게 다져, 갈아둔 삼겹살과 함께 담아둔다.

3. 오징어의 껍질을 벗기고, 촘촘하게 칼집을 낸다.

4. 칼집을 낸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밀가루를 묻힌다.

5. 볼에 밀가루, 전분, 달걀물, 물, 식용유를 넣고 반죽해 튀김옷을 만든다.

6. 손질한 오징어 > 명란젓 > 다진 삼겹살을 켜켜이 쌓아 접시에 담는다.

7. 6에 튀김옷을 뿌려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한다.

8. 튀김옷을 입힌 오징어삼겹살을 기름에 튀긴다.

9. 기름이 담긴 팬에 손질한 대파와 고춧가루를 넣고 끓여 고추기름을 만든다.

10. 끓인 고추기름을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낸다.

11. 마늘을 다진 뒤, 고추기름, 허니머스터드, 케첩을 넣고 섞어 칠리소스를 만든다.

12. 오징어삼겹살튀김을 접시에 담는다.

13. 칠리소스를 따로 담아 완성한다. 




와~ 지금 봐도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저는 언제쯤 이연복쉐프가 직접한 튀김 요리를 먹어볼까요...



1인식 너만을 위한 하얀색 접시 위에

오삼튀김과 오렌지색 칠리소스~

그 밑으로 회청색 식탁보와 나무 젓가락



플레이팅이 한국식 간결함의 예술 그 자체네요~




드디어 제자와 스승의 요리 대결 결과는?




이연복 쉐프는
이기고도 항상 저표정이던데..

볼때마다 당연한 결과라 별로 안기쁜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패자를 위해 기쁜내색을 숨기려는 이연복 쉐프의 깊은 속마음 인듯 하네요~



다음주 흥궈신편을 기대하며 이만 마칠게요~
아 담에 최현석쉐프의 청고마비와 이연복쉐프의 오삼튀김을
만들어보고 포스팅할게요~




냉부 MC교체설 & 1타 8피 성규&김흥국






냉부 다음주 흥궈신 예고편










서이추 항상 환영합니다^_^;

이상 인간대표 블로그였습니다.